반응형

필자는 공대 출신으로, 현직 웹 개발자, IT 제품에 관심 많고 아껴씁니다.
제품 리뷰 같은거 잘 쓰지 않는데, 저와 같은 사람들이 생기지 않길 바라며 글을 납깁니다.
툴앤툴 T400W 무선 청소기 굉장히 약한 내구성, 사용하기 힘들만큼 불편합니다.

 

 

2020년 11월 24일 구매, 현재 2022년 2월 23일 사용기간 2년 안됨,

 

2021년 3월 최초파손, 2021년 8월 브러쉬 문제, 과열로 인한 작동 정지 문제, 2022년 2월 2번째 먼지통 연결부위 파손

 

청소기 먼지통과 브러쉬를 연결하는 부분이 2회 파손됨, 접합부 플라스틱이 매우 취약해서 쉽게 부러지는데 1년 이내는 맞교환 해주었는데 그 뒤로 1년도 안되어 다시 또 파손됨 이정도면 제품에 문제있는것 아닌가?
새제품 먼지통의 내구성이 1년도 되지 않는다면, 필터도 아니고 먼지통은 1년마다 구입해서 쓰라는 것인지, 왜 리뉴얼이 안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해당 제품이 얼마나 문제가 있으면, 사이트에서 먼지통을 별도 판매함 가격은 15000원, 택배비 까지 18000원을 소비자가 매년 지불하고 써야하는 청소기가 바로 툴앤툴 T400W 입니다.

이제 보니 사람들도 먼지통 잘 부서진다고 글이 많은데, 별점은 왜 5점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구매 기간이 한참 지나 리뷰 작성을 못하는게 너무 화가남.. 사람들이 착한건지 이거 부러지는게 왜 소비자 과실로 보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기계를 전공한 사람으로써 제품을 이런식으로 만들어 놓고 소비자 과실이라고 하기엔 내구성이 너무 안좋습니다. 대학교 졸업작품으로 3D프린트로 만들어도 1년은 넘게 갈것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취약부분입니다. 양 옆에 저렇게 튀어나와있고 가운데 나사가 바깥에서 고정이 되는 원리인데, 이게 내구성이 매우 취약하여 쉽게 부러집니다. 청소를 하면서 툭툭 부딛히거나 할 때 충격이 쌓여 깨지는 것 같습니다. (무거운 청소기로 뻘짓을 하지 않는 이상..)

이정도면 제품 설계를 다시해서 개선을 해야지 1년에 한번씩 부러지는게 납득이 안간다.

 

처음에는 3개월만에 부러져서 바로 맞교환해줬다. 그 뒤로 1년이 되지 않아 또 부러졌는데 이번엔 as를 맡기란다. 이걸 어떻게 as 하실건지? 제품 받아보고 부러진거 확인하고 전화해서 구매하라고 하실건지 as 진행되는 과정을 지켜보겠다.

-AS는 무슨, 역시나 먼지통 새것 구매 비용을 내야한다고함. 당연하지 플라스틱 고정부분이 부러졌는데 무슨 AS ? 순간접착제로 붙이실 건가? AS 접수 단계부터 화가 났다. 한참을 컴플레인 하니깐, 이번만 무상으로 다시 교체 해주겠다고 한다. 나는 이제 이 청소기 안쓸거고, 주변에도 절대 추천하지 않겠다. -

이 외에도 21년 6월(구입 후 9개월)에 다시 한번 문제가 생겨 문의를 했다. 당시에는 헤드의 롤러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 문의했다. 이 부분도 맞교환 받았다. 그 후 21년 8월 다시 문제가 생겼다. 청소중에 3단계를 작동하면 10초뒤 동작하다가 꺼져버린다.
(필자는 카톡 내역을 왠만해선 지우지 않기 때문에 카톡 내역이 다 남아있다.)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낮아져있지만, 초기 출시여서 그런지 20만원 넘게 주고 샀는데 진짜 제품의 완성도가 너무 낮다.
왠만해선 국내 중소기업 제품 소비해주려고 노력하는 스타일인데 진짜 이런식으로 물건 만들어 놓고 파는게 너무 짜증이나고 스트레스가 엄청났다.

 

절대 사지 마세요 절대!!

반응형

+ Recent posts